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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경영을 위해 수많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

따라서 기업들을 많은 거래를 통해 많은 정보들을 수집하게 된다

-> 수집된 데이터들은 데이터 마트 혹은 데이터 웨어하우스에 저장되게 된다

 

이렇게 저장된 정보들은 bi응용프로그램을 통해 분석된다

1. 다차원 분석 - 2015년 20대여자의 커피를 분석하고 싶다(다차원 키워드 : 2015년, 20대, 커피 등이 키워드가 될 수 있다)

2. 데이터마이닝 - 많은 데이터 가운데, 숨겨져 있는 유용한 상관관계를 발견하고 의사결정에 활용. 행동을 예측하고 알려지지 않았던 패턴을 예측할 수 있다 (ex 젊은 사람들이 맥주를 구입할 때, 칫솔도 구입한다.)

3. 의사결정 지원시스템(DSS)

1) 민감도 분석 : 재고가격과 같은 조직내부 결정변수와 이자율과 같은 조직외부의 환경변수를 가지고 서로 다른 대안들의 상대적인 위험을 측정한다.

2) what - if 분석: 예를 들어, 처음에 사용된 재고 운반 비용이 10%가 아닌 12%였다면과 같은 ceo의 가정의 변화가 솔루션에 영향을 미친다

3) 목표추구분석 : 목표가 매출 100억으로 잡았다면 판매상승을 위해 가격을 낮추거나 개발을 늘리거나 등을 확인하기 위해 분석을 실시한다.

대쉬보드 사진

ceo는 이렇게 분석된 정보를 대시보드와 데이터 시각화 기술을 쉽게 접근가능해진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단순한 데이터 분석이 아닌 경영자의 전략적인 결정을 가능해주는 핵심적인 개념으로 우리 사회에서 앞으로 더욱 발전할 분야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분야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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